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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국제약 치센, 시장 점유율·소비자 인지도 모두 1위
입력일 2020-03-20 18:15:45 l 수정일 2020-03-20 18:16:06
QVIA 2019 시장점유율 46.2%, 코리아리서치 인지도조사 34.2%

동국제약의 ‘치센캡슐’

동국제약은 2017년 출시한 먹는 치질약 ‘치센캡슐’(성분명 디오스민)이 지난해 치질약 시장 점유율과 소비자 인지도에서 동시에 1위를 달성했다고 20일 밝혔다.

시장조사기관인 아이큐비아(IQVIA)의 2019년 CHA(Consumer Health Analysis) 자료에 따르면, 치센은 2019년 치질약 시장에서 46.2%의 점유율을 차지해, 경쟁 제품들을 큰 차이로 앞섰다. 특히 전년 대비 40%이상 급성장한 60억4000만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시장 판도를 ‘먹는 치질약’ 위주로 변화시켰다.

실제 치센 발매 이전의 치질약 시장은 연고 및 좌제 등 국소 요법이 주를 이뤄 2017년 먹는 약 시장의 시장점유율은 26.1%에 불과했다. 치센은 지난해 코리아리서치가 소비자 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 결과에서 처음 떠오르는 브랜드를 나타내는 최초 인지도(TOM)조사에서 34.2%를 차지해 1위를 달성했다.

동국제약 관계자는 “치질은 항문혈관의 문제로 생기는 유병률이 높은 질환이나 위생의 문제로 생긴다는 잘못된 인식과 발병 부위의 민감성 때문에 관리하지 않고 방치되는 경우가 많았다”며 “치센이 발매 초기부터 이러한 잘못된 인식을 바꾸기 위해 ‘치질 바로 알기 캠페인’ 등을 적극적으로 전개한 결과라고 생각된다”고 밝혔다.

치센은 유럽에서 개발한 식물성 플라보노이드 구조인 디오스민 성분의 치질 치료제로 혈관 탄력과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항염 작용을 통해 치질로 인한 통증·부종·출혈·가려움증·불편감 등을 개선한다.

김신혜 기자 ksh@health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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