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
HOME > 뉴스 > 제약·바이오
동아제약, ‘노스카나겔’ 연매출 100억원 돌파
입력일 2020-01-13 10:38:35 l 수정일 2020-01-16 11:54:04
‘고함량 흉터치료제’에서 ‘여드름 흉터치료제’로 포지셔닝 전략 성공 … 약국 新카테고리 창출

동아제약의 여드름 흉터 치료제 ‘노스카나겔’

동아제약은 여드름 흉터 치료제 ‘노스카나겔’의 지난해 연매출이 100억원을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이 제퓸은 △여드름 흉터 △수술 흉터 △비대성 흉터 △켈로이드성 흉터에 효능·효과가 있는 일반의약품이다.


노스카나겔은 2014년 약 10억원을 매출을 올렸고 2017년엔 6배 이상의 매출을 기록했다. 2019년에는 매출 100억원을 달성하며 블록버스터 일반의약품에 등극했다.


이 회사는 2013년 발매 당시 제품을 ‘고함량 흉터 치료제’로 판매했다. 2016년 ‘여드름 흉터 치료제’로 포지셔닝을 바꿔 마케팅에 집중한 결과 약국 내 새로운 카테고리를 창출하며 매출 상승을 이끌어 냈다. 2019년에는 걸스데이 출신의 혜리를 내세운 TV광고와 유튜브, SNS 등을 활용한 마케팅을 활용했다.


회사 관계자는 “여드름 흉터는 누구나 한 번쯤은 겪은 질환”이라며 “흉터 완화를 민간요법이나 화장품에 의존해왔던 소비자의 요구를 파악하고 일반의약품으로 제시한 게 좋은 결과로 나타났다”고 말했다.

김신혜 기자 ksh@healtho.co.kr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목록



제약 리스트
제약·바이오
의약품 비교 심층분석
글로벌 바이오파마 동향
제약단신
제약계 인사
애브비.png
1.JPG
윌스기념병원 최종심의버젼.gif
서울시립보라매병원.jpg
[크기변환]cha.png
이화의료원 배너광고.png
세브란스.png
자생한방병원226x100.jpg
분당서울대.jpg
AZ.jpg
고려대.jpg
중대.png
휴온스이너뷰티 배너광고.png
건대.png
320121012_samsung.jpg
원자력병원.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