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
HOME > 뉴스 > 제약·바이오
대원제약 ‘장대원 칼슘마그네슘디’ 출시
입력일 2019-07-10 17:43:48 l 수정일 2019-07-12 10:04:13
칼슘·마그네슘·비타민D 간편 섭취 … 총 23종 유기농 원료 함유

대원제약이 10일 출시한 건강기능식품 ‘장대원 칼슘마그네슘디’

대원제약은 튼튼한 뼈 건강을 위한 건강기능식품 ‘칼슘마그네슘디’를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 제품은 산호에서 추출한 코럴 칼슘, 알파쌀분말 마그네슘, 자연유래 건조효모 비타민D를 포함해 총 23종의 유기농 원료로 구성됐다.

뼈와 치아 형성에 필요한 무기질로 알려진 칼슘은 성장기 어린이, 청소년뿐 아니라 뼈가 약해지기 쉬운 노년층의 골다공증 예방에도 필수적이다. 최근 한국인의 칼슘 섭취가 권장량에 못 미치는 것으로 밝혀져 보충하지 않으면 결핍되기 쉬운 영양소가 됐다.

마그네슘은 인체 에너지를 생산하고 이용하는 데 필요한 영양소로 신경자극 전달과 근육 수축 및 이완을 조절하며 혈중 칼슘 농도를 조절해 칼슘과 함께 섭취하면 도움이 된다.

비타민D는 야외활동이 줄어들고 자외선차단제 사용이 늘어나면서 햇빛을 통해 인체가 직접 만들어내는 양이 적어 현대인에게 매우 부족한 비타민으로 알려졌다. 반면 과도한 자외선 노출은 피부 노화를 촉진하고 피부암을 유발하기도 한다. 비타민D는 칼슘 대사에 필수적인 요소로 비타민D가 부족하면 골다공증, 구루병, 골절 등 발생률이 높아진다.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는 모두 스트레스를 완화시키는 천연 진정제 효과도 있다.

‘장대원 칼슘마그네슘디’는 3가지 영양소를 한번에 섭취할 수 있고 유기농 과일 4종 및 야채 13종 등 부원료 17종을 사용했다. ‘6무(無) 첨가물 공법’을 적용해 합성향료, 감미료, 착색료 등 불필요한 첨가물은 배제했다.

이 제품은 유아의 안전사고 방지를 위한 이중 안전마개와 빛과 수분의 효과적 차단을 위한 폴리에틸렌(PE) 재질의 이지오픈(Easy Open) 밀폐용기를 사용해 안정성·위생성·휴대성을 갖췄다.

대원제약 컨슈머헬스케어부 관계자는 “이 제품은 다양한 연령대 고객의 뼈 건강을 위해 과학적으로 설계된 제품”이라며 “우수한 효과는 물론 엄선된 유기농 원료와 무첨가 공법을 적용한 게 차별점”이라고 말했다.

대원제약은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브랜드인 ‘장대원’을 종합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로 확장·통합하고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손세준 기자 smileson@healtho.co.kr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목록



제약 리스트
제약·바이오
제약단신
제약계 인사
의약품 비교 심층분석
윌스기념병원 최종심의버젼.gif
[크기변환]cha.png
서울시립보라매병원.jpg
1.jpg
세브란스.png
자생한방병원226x100.jpg
분당서울대.jpg
AZ.jpg
고려대.jpg
중대.png
녹십자셀_배너.gif
건대.png
320121012_samsung.jpg
원자력병원.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