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
HOME > 뉴스 > 제약·바이오
유한양행·성균관대, 바이오산업 산학협력 업무협약 체결
입력일 2019-06-05 17:22:25 l 수정일 2019-06-05 19:14:33
공동연구·정보공유·기술 및인적자원 교류 … 차세대 핵심기술 개발 협력

이정희 유한양행 사장(왼쪽)과 신동렬 성균관대 총장이 5일 서울 종로구 성균관대 총장실에서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유한양행과 성균관대는 5일 국가 바이오산업 발전 및 인류건강 증진을 위한 포괄적이고 전략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5일 오전 성균관대 총장실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이정희 유한양행 대표이사와 신동렬 성균관대 총장을 비롯해 유한양행에선 조욱제 경영관리본부장, 김상철 R&D본부장, 김재교 글로벌전략부문장, 오세웅 부연구소장이, 성균관대에선 이태협 상임이사, 유홍준 부총장, 정규혁 대학원장, 신완선 기획조정처장, 이동환 법인국장이 참석했다.

유한양행과 성균관대는 이번 협약으로 △뇌질환 관련 공동연구개발 등 신약개발 협력체계 구축 △차별화된 교육과정 운영 △유망 벤처기업 발굴 및 육성 △사회공헌산업 공동개발 및 추진에 우선 협력하고 중장기적으로 포괄적·전략적인 산학협력체계를 구축해 바이오산업 글로벌 선도기관으로 거듭날 계획이다.

이번 협력은 유한양행이 진행하는 연구개발(R&D) 파이프라인 확보와 신사업 기회 창출을 위한 오픈이노베이션 확대 전략 중 하나로 올해부터 유한양행과 성균관대는 바이오산업 분야의 기술 및 인적 교류를 진행한다. 미래 유망 신산업분야의 창의리더 양성을 위한 주문식 교육과정인 ‘YUHAN 신약개발 트랙’과 산학연계 융합교육과정 개설 등이 주요 골자다.

이정희 유한양행 사장은 “두 기관이 가진 글로벌 수준의 역량을 바탕으로 뇌질환을 비롯한 바이오 차세대 핵심기술 개발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손세준 기자 smileson@healtho.co.kr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목록



제약 리스트
제약·바이오
제약단신
제약계 인사
의약품 비교 심층분석
윌스기념병원 최종심의버젼.gif
[크기변환]cha.png
서울시립보라매병원.jpg
1.jpg
세브란스.png
자생한방병원226x100.jpg
분당서울대.jpg
AZ.jpg
고려대.jpg
중대.png
녹십자셀_배너.gif
건대.png
320121012_samsung.jpg
원자력병원.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