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
HOME > 뉴스 > 제약·바이오
일동바이오사이언스, 경북대 식품생물산업연구소와 MOU 체결
입력일 2019-04-12 14:48:13 l 수정일 2019-04-12 14:50:05
‘식품 고부가가치화 협동연구개발사업’ 관련 상호협력키로 … 발전기금 1억2000만원 기탁

이장휘 일동바이오사이언스 대표(왼쪽 네번째)와 김상동 경북대 총장(왼쪽 다섯번째)를 비롯한 양측 관계자가 지난 11일 가진 발전기금 전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가 경북대 식품생물산업연구소와 함께 ‘식품 고부가가치화 협동연구개발사업’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양측은 지난 11일 경북대 본관에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연구과제의 선정, 연구개발 및 사업화 추진, 식품 고부가가치화 및 기타 공동발전을 위해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정영훈 경북대 식품공학부 교수가 연구를 주관해 △프로바이오틱스 효능효과 연구 △미생물 발효 연구 △건강기능식품 원료 발굴 등을 주제로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다.

이날 양해각서 체결과 함께 이장휘 일동바이오사이언스 대표와 김상동 경북대 총장 등 양측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경북대 발전기금 전달식도 진행됐다. 기탁금은 건강기능식품 신규원료 개발, 프로바이오틱스 등에 관한 연구, 인재양성을 위한 장학금 등에 사용된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일동제약의 프로바이오틱스 건강기능식품 ‘지큐랩’,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퍼스트랩’ 등의 원료 생산 및 공급은 물론, 국내외 시장에 다양한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원료를 공급하고 있다.


손세준 기자 smileson@healtho.co.kr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목록



제약 리스트
제약·바이오
제약단신
제약계 인사
의약품 비교 심층분석
윌스기념병원 최종심의버젼.gif
[크기변환]cha.png
서울시립보라매병원.jpg
1.jpg
세브란스.png
자생한방병원226x100.jpg
분당서울대.jpg
AZ.jpg
고려대.jpg
중대.png
녹십자셀_배너.gif
건대.png
320121012_samsung.jpg
원자력병원.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