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
HOME > 뉴스 > 제약·바이오
바이엘코리아, 사전충전 형태 CT조영제 ‘울트라비스트 PFC’ 출시
입력일 2018-10-04 18:04:17 l 수정일 2018-10-05 09:45:01
기존 바이알제형 제품 업그레이드 해 위생적 검사 가능 … 검사시간·비용 등 검사환경 개선

바이엘코리아가 4일 출시한 사전 충전 카트리지 형태의 CT 조영제 ‘울트라비스트 프리필드 카트리지(PFC)’

바이엘코리아는 사전 충전 카트리지 형태의 CT 조영제 ‘울트라비스트 프리필드 카트리지(PFC, prefilled cartridge)’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울트라비스트 PFC는 기존 바이알(vial) 제형의 울트라비스트에서 사전 충전 형태의 프리필드 카트리지로 업그레이드해, 각 환자당 1개 제품을 일회적으로만 사용하도록 고안된 제품이다.

시린지가 필요한 기존 바이알 제품에 비해 카트리지를 인젝터(injector)에 바로 연결해 사용할 수 있어 세균 감염으로부터 안전하고 위생적인 검사를 지원하며, 조영제를 시린지에 옮기는 과정이 생략돼 더욱 신속하고 간편한 검사 준비 환경을 제공한다.

실제로 다기관 관찰연구를 통해 미국 내 4개 병원의 조영증강 CT 검사 400건을 분석한 결과, 바이알 제품 대비 PFC 사용에 따른 조영제 준비 시간이 33%, 인젝터 세팅 준비 시간이 27.7% 감소하면서, 총 17.3%의 검사 준비시간이 줄어든 것으로 확인됐다.

또한 바이엘코리아는 새롭게 출시한 제품의 가격을 기존 바이알 형태의 울트라비스트와 동일하게 책정해 시린지 구입 비용에서도 절감 효과를 높였다. 인체에 무해한 카트리지를 사용했으며 라텍스나 비스페놀 A, PVC, 프탈레이트와 같은 환경호르몬 물질을 포함하지 않아 환자에게 안전한 제형이다.

울트라비스트 PFC는 300(125ml)과 370(100ml) 두 용량으로 제공되며, 농도 및 용량 식별이 용이하도록 라벨과 카트리지 마개에 각각 빨간색과 진회색을 사용했다. 공기가 주입되는 오류를 방지하기 위해 충전되거나 빈 카트리지를 원형 또는 타원형으로 나타내는 충진표지자(filling indicators)를 적용해 편리성을 강화했다.

울트라비스트는 이오프로마이드(iopromide)를 주성분으로 하는 요오드계 CT 조영제로 최적의 삼투압, 점도, 요오드 농도의 균형을 갖추고 있어 정맥요로조영(IVP)·두부 및 체부의 CT 조영 증강·혈관 조영·디지털 감산 혈관 조영(DSA)과 같은 조영증강 엑스레이 검사에 적합하다. 약 15만명이 참여한 대규모 임상연구 결과를 가지고 있으며 2015년 기준 약 2억 건 이상의 검사에 사용됐다.

디미트리오스 카미쵸스(Dimitrios Kamitsos) 바이엘코리아 조영제 사업부 총괄은 “이 제품은 뛰어난 영상품질과 내약성을 자랑하는 기존 제품을 세균감염 없이 보다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고안한 것으로 기존 바이알 제품과 동일한 가격에 제공해 시린지 구매 비용까지 절감할 수 있어 경제적”이라며 “적절한 농도와 투여량을 선택할 수 있으며 쉽고 빠른 준비가 가능해 환자와 의료진 모두에게 편의성 높은 검사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신 관련기사]
식약처, 2-Oxo-PCE 임시마약류 신규지정 및 Escaline 등 21종 물질 재지정 예고
GC녹십자의료재단, Global Diagnostics Network(GDN) 창단멤버 합류
동화약품, 글로벌 스킨케어 브랜드 ‘활명’ 롯데면세점 입점
“제약·바이오산업, 연구개발 활발한 혁신 산업”
셀바스 AI, 10개 질환 발병위험 예측 가능한 ‘셀비 체크업’ 공개
한미헬스케어, 슈퍼푸드 담은 ‘전두유’ 신제품 출시

손세준 기자 smileson@viva100.com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목록

[ 관련 질환정보 ]

[ 관련 식품정보 ]
참깨
김치
커피
메밀
메기
매실
명태
된장
들깨
죽순
조기
완두
아욱
쑥갓
솔잎
붕어
머위
딸기
두충
근대
동아
감자
도미
더덕
대추
대구
당근
당귀
달래
달걀
녹차
다래
농어
녹두
낙지



제약 리스트
제약·바이오
제약단신
제약계 인사
의약품 비교 심층분석
윌스기념병원 최종심의버젼.gif
한국에자이.jpg
헬스오배너_최종.gif
자생한방병원226x100.jpg
서울시립보라매병원.jpg
휴온스 226x100.jpg
녹십자셀_배너.gif
20151106102817-2JLWV.gif
320121012_samsung.jpg
연세바른병원 150122 226x100.jpg
헬스오_226x100.jpg
창원힘찬병원.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