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건강기능식품협회, 고려대·한양대와 연구인력 양성 MOU
입력일 2020-03-31 20:02:20
4학기제 재교육형 석사과정 운영 … 정부·산업계 등 기능성식품 분야 전문가 교육 제공

엄애선 한양대 식품영양학과 교수(왼쪽부터), 권석형 건기식협회 회장, 김영준 고려대 식품생명공학과 교수가 31일 경기 성남시 판교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에서 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건강기능식품협회는 고려대 세종캠퍼스(세종부총장 김영)·한양대(총장 김우승)와 각각 건강기능식품 전문인재 양성과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31일 경기도 성남 판교에 위치한 협회 사무실에서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올해 농림축산식품부가 기능성식품 계약학과 운영 주체로 선정한 두 대학과 협회가 건강기능식품 산업 발전에 협력하기 위해 맺어졌다.

기능성식품 계약학과는 재교육형 석사과정(2년, 4학기)으로 건기식을 포함한 기능성식품 시장이 급성장함에 따라 제조와 연구개발(R&D) 분야 인력을 양성하는 차원에서 만들어졌다. 

각 대학 전임교수뿐만 아니라 정부·산업계 등 기능성식품 분야 최고 전문 강사진이 직무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수준 높은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고려대 세종캠퍼스는 오는 4월 1일부터, 한양대는 오는 5월 7일부터 기능성식품 계약학과 학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각 대학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권석형 건강기능식품협회 회장은 “국내 건기식 산업이 글로벌 표준에 맞춰가기 위해선 인재 양성을 위한 적극적인 투자가 이뤄져야 한다”며 “두 대학과 손잡고 수준 높은 교육시스템을 마련해 미래형 인재를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손세준 기자 smileson@healtho.co.kr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목록



보도분야 리스트
단독기획
의료
제약
안티에이징
푸드
힐링투어
칼럼
카드뉴스
헬스오TV
KakaoTalk_20200220_163936927.jpg
1.JPG
애브비.png
윌스기념병원 최종심의버젼.gif
서울시립보라매병원.jpg
[크기변환]cha.png
이화의료원 배너광고.png
세브란스.png
자생한방병원226x100.jpg
분당서울대.jpg
AZ.jpg
고려대.jpg
중대.png
건대.png
320121012_samsung.jpg
원자력병원.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