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미쓰비시다나베, 수면장애 치료제 ‘졸피미스트’ 국내 도입 계약
입력일 2020-03-31 19:51:38
흡수 빨라 신속한 효과내는 구강용 스프레이 제형 … 오리지널 약 ‘스틸녹스’와 동등성 입증

미쓰비시다나베파마코리아 로고

미쓰비시다나베파마코리아(MTPK)는 지난 23일 호주 제약사 SUDA의 수면장애 치료제 ‘졸피미스트’(성분명 졸피뎀타르타르산염, Zolpidem tartrate)의 독점 라이선스 도입 계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미쓰비시다나베는 국내 수입·판매를 담당한다.

졸피미스트는 구강용 스프레이제제로 2008년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을 받은 분사형 속효성 불면증 치료제다. 임상시험에서 졸피뎀(zolpidem) 성분의 오리지널 제품인 사노피 ‘스틸녹스정’과 생물학적동등성을 입증했다. 현재 미국에서 처방되고 있으며 호주에선 올 하반기 발매될 예정이다.

이 치료제는 약물이 구강점막을 통해 혈류로 직접 흡수되도록 하는 오로미스트(Oromist) 기술을 도입해 구강 스프레이제제의 용해도, 안전성, 투과성을 최적화했다. 경구용 제제보다 흡수가 빠르고 최적 혈중농도에 빠르게 도달해 신속한 효과를 보인다.

이에 불면증 환자가 잠들기까지에 걸리는 시간을 줄이고 섬망 증상을 겪는 환자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 또 삼키는 것을 힘들어하는 연하장애 환자의 복용 편의성을 높이고 물을 함께 마실 필요가 없다.

요시이 나리히코 미쓰비시다나베파마코리아 대표는 “이번 라이선스 계약으로 국내 불면증 환자에게 더 편리하고 신속한 효과를 보이는 구강 스프레이 제형의 치료제를 공급할 수 있게 됐다”며 “환자 건강을 위한 제품을 발굴하는 글로벌 제약기업의 역할을 다할 것”라고 밝혔다.

손세준 기자 smileson@healtho.co.kr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목록



보도분야 리스트
단독기획
의료
제약
안티에이징
푸드
힐링투어
칼럼
카드뉴스
헬스오TV
KakaoTalk_20200220_163936927.jpg
1.JPG
애브비.png
윌스기념병원 최종심의버젼.gif
서울시립보라매병원.jpg
[크기변환]cha.png
이화의료원 배너광고.png
세브란스.png
자생한방병원226x100.jpg
분당서울대.jpg
AZ.jpg
고려대.jpg
중대.png
건대.png
320121012_samsung.jpg
원자력병원.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