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씨엘바이오, 마스크 살균 ‘피톤치드 항균 스프레이’ 출시
입력일 2020-03-24 19:03:10
유해세균, 생활악취 99.9% 제거 효과 … 아기부터 임산부까지 사용 가능한 10무(無) 제품

씨엘바이오의 ‘피톤치드 항균 스프레이’

씨엘바이오는 마스크나 의류에 뿌리면 유해세균, 생활악취를 제거해 주는 첨단 압축공기 방식의 휴대용 위생용품 ‘씨엘바이오 피톤치드 항균 스프레이’를 개발, 25일부터 자체 유통채널과 해외 파트너를 통해 국내외 시장에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 여파로 개인위생에 대한 우려가 높아졌다”며 “의류, 생활용품은 물론 마스크에 뿌려 재사용할 수 있는 안전하고 강력한 휴대용 마스크 살균 스프레이를 선보이게 됐다”고 밝혔다.

씨엘바이오 피톤치드 항균 스프레이는 편백나무와 120종의 식물에서 추출한 복합 피톤치드를 주성분으로 하는 첨단 바이오 신제품이다. 일본 식품시험공인기관 일본식품연구원(JFRL)과 국내시험기관 한국의류시험연구원(KATRI)에서 항균·살균·탈취실험 결과 99.9% 제거 효능이 있는 것으로 공식 인정받았다.

신제품은 가연성 액화가스(LPG) 대신 순수 압축공기와 피톤치드 함유 원액을 특수용기에 담아 펌핑없이 미스트처럼 부드러운 안개분사가 지속되는 게 특징이다. 압축공기만을 사용해 내용물이 변하지 않고 기내 반입도 가능해 찝찝한 좌석시트나 휴대물품을 깔끔히 살균할 수 있다.

이 제품은 포름알데히드, 메탄올 등 대표적인 10대 유해성분이 전혀 없는 10무(無) 제품으로 인체무해 안정성 테스트를 통과했다. 면역력이 약한 아기부터 임산부까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요즘처럼 마스크 사용이 잦은 시기에 외출전후 마스크와 의류에 뿌려주면 마스크 재사용은 물론 생활용품 항균·살균·탈취에 도움이 된다.

피톤치드(phytoncide)는 식물을 뜻하는 ‘Phyton’과 죽인다는 ‘cide’의 합성어로 식물이 해충, 곰팡이, 박테리아 등으로부터 자기 방어를 위해 생산하는 천연 항균물질이다. 피톤치드의 테르펜(terpene) 성분이 세균과 냄새를 없애주며 공기정화를 돕는 친환경 천연소재로 인기가 높다.

최종백 씨엘바이오 대표는 “코로나19 여파로 개인위생이 필수화 됐지만 여전히 마스크 공급난과 재사용 문제로 불안한 실정”이라며 “씨엘바이오의 프리미엄 피톤치드 항균 스프레'와 함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를 이겨내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신혜 기자 ksh@healtho.co.kr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목록



보도분야 리스트
단독기획
의료
제약
안티에이징
푸드
힐링투어
칼럼
카드뉴스
헬스오TV
KakaoTalk_20200220_163936927.jpg
1.JPG
애브비.png
윌스기념병원 최종심의버젼.gif
서울시립보라매병원.jpg
[크기변환]cha.png
이화의료원 배너광고.png
세브란스.png
자생한방병원226x100.jpg
분당서울대.jpg
AZ.jpg
고려대.jpg
중대.png
건대.png
320121012_samsung.jpg
원자력병원.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