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오 위키
HOME > 헬스오 위키
CMO
정의

1. CMO(contract manufacturing organization)는 의약품 수탁생산기관, 수탁생산시설을 말한다. 제약회사 비용 절감, 규제 순응, 생산 용량의 유연한 조절, 적시 생산 등을 위해 의약품 생산을 외부 기업에 아웃소싱할 때 이를 수탁하는 기관이다. 전임상시험, 제제화전 시료 생산, 제제화, 제제공정 개선, 안정성 시험, 생산량 확대(scale-up), 생산 배치 등록(registration batches), 품질관리, 상업 생산 등을 도맡아하기도 한다. 제약회사가 요구하고 식품의약품규제기관이 원하는 GMP(good manufacturing practice)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2. CMO(chief marketing officer)는 최고마케팅책임자는 기업의 마케팅 부문을 총괄하는 경영진의 일원이다. 마케팅 활동에 관한 계획을 세우고 조직하며, 관련 인력과 비용을 통제하고, 마케팅 효과를 분석한다.

동의어
contract manufacturing organization, 의약품수탁생산기관, 의약품수탁생산시설
관련어
의약품위탁생산
정보제공자
헬스오 위키


종근당펜잘광고.gif
애브비로고226,70.jpg
한국얀센배너광고.gif
20190528160601-XZ9NB.png
20150403140236-SM3DZ.jpg
사노피 배너.png
LG생명과학_226X120.gif
한국비엠에스제약배너.png
바이엘.jpg
노바티스가브스.jpg
박스터 로고.jpg
주간 인기뉴스 TOP 10
심재정 구로병원 교수, 결핵 ..
유유헬스케어, 신축공장 준공 ..
가천대 경영대학원, 국제보건·..
서울대병원, 의료기기 비임상..
종근당고촌재단, 제15회 고촌..
유한양행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연세의료원·네이버, 인물정보..
휴온스, ‘엑사블레이트 뉴로’ ..
JW중외제약, 프리미엄 인공눈..
서울대병원, 외과혁신포럼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