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오가 만난 의사

급발전하는 당뇨 신기술 임상연구 최전선에 선 ‘젊은 피’

“당뇨병 치료는 최근 몇 년간 매우 급속하고 극적으로 변하고 있습니다. 5~6년 전까지만해도 1형 당뇨병은 인슐린 주입, 2형은 메트포르민 등 경구약으로 시작해 증상 진행에 따라 인슐린 제제로 넘어가는 가이드라인이 ..
의약품 비교 심층분석

백혈병보다 흔한 혈액암, ‘비호지킨림프종’의 약물치료

통계청의 ‘24개 암종별 암발생자수 및 발생률’ 자료에 따르면 지난 10년간 림프종 환자 수는 꾸준히 증가했다. 특히 비호지킨성림프종(Non-Hodgkin lymphoma) 환자는 2007년 2936명(이하 인구 10만명 6명)에서 2017년 47..
건강365레이더

실명 막을 수 있는 안저검사, 10명 중 2명만 알아

망막과 시신경 상태를 손쉽게 파악하여 녹내장, 황반변성, 당뇨망막병증 등 주요 실명질환을 조기에 발견할 수 있는 안저검사에 대한 국민들의 인지도가 매우 낮은 것으로 밝혀졌다. 김안과병원이 국내 성인남녀 ,000명..

JW중외제약, 11~14일 ‘2021 JP모건 컨퍼런스’ 혁신 신약물질 마케팅 ..

JW중외제약이 세계 최대 제약·바이오 투자 행사의 하나인 ‘2021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에 오는 11일(현지시각)부터 나흘간 비대면 방식으로 참석해 화상 미팅 방식으로 혁신 신약후보물질 등을 소개하고, 다국적제약사 등 글로벌 투자자들과 1대1 제휴 상담과 공동 연구에 대한 협..

서울대병원 코로나병상 추가 확충. 총 48개 운영

서울대병원의 코로나19 관련 병상이 총 48개로 확충된다. 최근 수도권의 감염병 확산으로 확진자 치료시설이 부족한 상황이다. 현재 32개 코로나19 감염병상을 운영하고 있는 서울대병원은 16개 병상을 갖춘 준중환자병동을 신설한다.준중환자병동이 운영되면 현재 20개 병상으로 포화..

고려대 구로병원,‘소아청소년 완화의료 시범사업기관’ 선정

고려대 구로병원이 보건복지부 및 국립암센터 중앙호스피스센터로 부터 ‘소아청소년 완화의료 시범사업기관’으로 선정됐다.보건복지부는 생명을 위협하는 질환을 가진 소아청소년 환자 및 가족에게 완화의료를 제공하고 국내 상황에 적합한 사업모델을 개발하고자 ‘소아청소년 완화의..

세브란스병원, 국가고객만족도(NCSI) 전체 2위

세브란스병원이 병원으로는 처음으로 국가고객만족도(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 NCSI) 조사에서 병원부문 10년 연속 1위를 달성하며, 코로나19 악재에서도 종합 평가에서 2위를 차지했다고 5일 밝혔다.NCSI는 한국생산성본부가 미국미시간대학과 공동 개발한 고객만족 측..
최신뉴스
원예연 아주대병원 정형외과 교수, 대한고관절학회 차기회장 선출
임채춘 한림대 성심병원 교수, 다빈치Xi 로봇수술 1000례 시행
대웅제약, ‘대웅우루사360캡슐’ 뉴트로 한정판 출시
제일헬스사이언스 ‘바이오캡 포스트바이오틱스’ 출시
한독, ‘컬처렐® 이뮨 디펜스’ 신제품 출시
쎌바이오텍, 장 건강 관리 ‘듀오락 솔루션’ 출시
베르티스, 프리IPO 160억 투자 유치 완료
원인도 가지각색 ‘분노조절장애’ … 표현 방법 개선·인내·유연한 사고방식으로 개선
인제학원, 이연재 부산백병원 원장 연임 발령
이창범 한양대 구리병원 교수, 대한비만학회 이사장 취임
강서나누리병원. 관절‧척추병원 최초 최첨단 3.0T MRI 도입
한양대병원, ‘코로나19 중증환자 전담치료병상’ 운영
대원제약 사업개발부 길선희, 이사로 승진
고려대 안암병원, 퍼즐에이아이와 차세대 VOICE EMR 공동개발 MOU체결
서영우 고려대 안산병원 교수,‘VROR EYE Dr’로 CES 2021 최고혁신상 수상
서울대치과병원, 진료정보교류사업 현판식 가져
안지윤 보라매병원 교수, ‘한국망막학회 학술상’ 수상
송지환 차의과학대 교수, 한국줄기세포학회(KSSCR) 회장 취임
연세암병원, 초정밀 유방암 로봇 방사선 치료 500례 돌파
김수환 가톨릭대 서울성모병원 교수, 대한안면성형재건학회 회장 선출

  헬스오는 인터넷신문위원회 서약사로서 윤리강령을 준수하며 자율심의 내용을 반영합니다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