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오가 만난 의사

심장수술 패러다임 바꾸는 TAVI 고수

“내시경을 이용한 경피적대동맥판막치환술, 이른바 타비(Transcatheter Aortic Valve Implantation, TAVI)는 심장수술의 패러다임을 수술에서 시술로 바꿔 나가고 있습니다. 향후 10년 안에 대동맥판막협착증에 대한 표..
의약품 비교 심층분석

급팽창하는 비만치료제 시장 … 대세 약물 살펴보니

볼록하게 나온 배, 통통한 볼살을 부의 상징으로 뽐내던 시절이 있었으나 비만이 질환으로 인식된지 얼추 20여년이 흘렀다. 당뇨병, 고지혈증, 심혈관질환 등 비만으로 인한 심각한 합병증은 비만이 더 이상 외모에 국한..
건강365레이더

대한뇌졸중학회, 코로나19 환자 뇌졸중 시 ‘진료지침’ 발표

대한뇌졸중학회가 12일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COVID-19) 환자에서 뇌졸중 발생 시 진료지침 권고안을 발표했다. 코로나19 바이러스는 심근염 등 심장 기능 저하를 유발해서 심장에서 만들어진 색전이 뇌혈관을 막거..

원자력의학원, 한국화학연구원과 고위험 감염병 등 기술개발 MOU

한국원자력의학원은 28일 한국화학연구원과 고위험 감염병 및 난치성 질환의 진단·치료 기술 개발을 위한 연구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두 기관은 최근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과 같은 감염병 극복을 위한 기초 및 임상연구의 핵심 노하우를 공유하..

GC녹십자헬스케어, 스마트헬스케어 서비스 ‘메디케어‘ 앱 개편

GC녹십자헬스케어는 현대해상과 1대1 맞춤형 건강 관리를 지원하는 스마트헬스케어서비스 ‘메디케어’ 애플리케이션(앱)을 개편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개편으로 앱에 인공지능(AI) 기술과 빅데이터 기반 신규 서비스인 ‘AI 푸드렌즈(Food Lens)’와 ‘건강 리포트’가 도입됐다. AI 푸..

전자담배·일반담배 둘 다 피면 대사증후군 위험 2.8배 높아

전자담배와 일반담배(궐련)를 둘 다 피면 대사증후군 위험이 비흡연자 대비 2.8배 높아진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이기헌 분당서울대병원 가정의학과 교수 연구팀(제1저자 김춘영 전문의)이 국민건강영양조사 2013∼2017년 자료를 활용해 19세 이상 남성 7505명을 대상으로 ..

휴온스네이처, 홍삼 제품 5종 ‘할랄’ 인증 … 동남아 공략 시동

휴온스네이처는 최근 대표 홍삼 제품 5종에 대해 한국이슬람교중앙회(KMF)로부터 ‘할랄(Halal)’ 인증을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아랍어로 ‘허용된 것’이라는 뜻의 할랄은 이슬람교도가 먹고 쓸 수 있는 제품을 총칭한다. 이슬람 율법에 따라 생산·도살·가공된 식품과 공산품 등에 부..
최신뉴스

  헬스오는 인터넷신문위원회 서약사로서 윤리강령을 준수하며 자율심의 내용을 반영합니다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