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오가 만난 의사

과잉 인공관절수술 청산 원칙주의자

“최근 몇 년새 인공관절수술 비용은 ‘첨단치료법’이라는 미명 아래 천정부지로 치솟았습니다. 한국인 환자에겐 불필요한 혈전용해제를 수술 중 과사용하는 문제도 여전하죠. 비단 인공관절수술이 아니더라도 병원, 제약..
의약품 비교 심층분석

작아지는 국내 제산제 시장 … 해외시장 진출 활로 모색해야

제산제 시장 규모가 매년 줄어들어 지난해 매출 순위 8개 제품 매출액의 합이 200억원 밑으로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특정 제품으로 편중된 쏠림 현상도 기존 점유율에서 큰 변화가 없었다. 시장조사기관 아이큐비아(I..
건강365레이더

체중변동 심한 고무줄 몸매, 사망위험 높아

현대인에게 체중관리는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됐다. 물만 마셔도 체중이 늘어난다고 주장하는 사람도 있고 늘 같은 체중을 유지하는 사람도 있다. 체중감량에 성공하더라도 금방 원래대로 돌아오는 요요 현상을 호..

길병원, 최신 CT ‘소마톰 데피니션 에지’ 도입

가천대 길병원은 최신 컴퓨터단층촬영 장비인 독일 지멘스의 ‘소마톰 데피니션 에지(Somatom Definition Edge)’를 추가 도입하고 지난 8일부터 운영에 들어갔다. 기존 CT 장비는 본관 지하 1층 한 곳에 몰아 비치해 환자의 대기시간을 감소시켰다.새로 도입한 장비는 지멘스의 새로운 ..

휴온스·홍천메디칼허브연구소, 천연물 식·의약품 공동개발 추진

휴온스가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에서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천연물 식·의약품 연구사업’에 나섰다. 회사 측은 지난 12일 강원도 홍천군에 위치한 홍천메디칼허브연구소에서 엄기안 휴온스 대표와 허필홍 이사장이 참석해 양사 간 ‘식·의약품 개발 및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충치엔 ‘불소’, 잇몸질환엔 ‘징코빌로바’ 성분 치약 도움

치약을 선택할 때 제품 브랜드는 물론 성분까지 확인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치약엔 지방 성분의 때를 제거하는 세정제, 치아 표면의 착색이나 이물질을 없애는 연마제, 맛과 향을 개선하는 향료와 감미료, 치약 속 여러 물질이 변하지 않도록 유지하는 보존제 등이 첨가된다. 무더..

휴온랜드, 인공눈물 ‘히알루론산(HA) 점안제’ 중국 허가 취득

휴온스의 중국합작법인인 ‘북경휴온랜드제약유한공사(휴온랜드)’가 중국식품약품관리감독총국(CFDA)으로부터 지난 13일 1회용 인공눈물 ‘히알루론산 점안액 0.3%, 0.8㎖’에 대한 품목허가를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이 제품은 2016년 승인 신청해 3년만에 허가를 받았으며 중국 점안제 ..
안티에이징
힐링투어
최신뉴스
유헌 국립암센터 교수, 제27대 대한뇌종양학회 회장 취임
애브비 ‘휴미라’ 수유·임신 중 사용 가능토록 허가 변경
제약바이오협회, 인도네시아제약협회와 MOU 체결
바드코리아, 저체온치료기 ‘아틱선(ArcticSun)’ 7월부터 급여 적용
서울성모병원 혈액병원, 입원전담 전문의 도입
한미약품, 1조원 수출 기술 반환 … “제약강국 위한 도전 멈추지 않겠다”
셀트리온 ‘졸레어’ 바이오시밀러 ‘CT-P39’ 임상 1상 시작
중앙대병원, 7월 14일 심장혈관 심포지엄 개최
한국MSD, ‘삶을 위한 발명’ 소식 나누고 소통하는 페이스북 페이지 오픈
애브비 ‘우파다시티닙’ 류마티스성관절염 장기 임상 3상 데이터 발표
민경환 한양대 구리병원 교수, 2019 과기총 연차대회서 과학기술우수논문상 수상
대웅제약 “ITC, 메디톡스에 영업비밀 소명 내려”
GC녹십자웰빙 ‘인동덩굴꽃봉오리추출물’ 건기식 원료 인정
케일럽멀티랩, 서울CRO와 업무협약 체결
부광약품 자회사 콘테라파마, 메디치인베스트먼트로부터 30억원 투자 유치
가톨릭대, 선도형면역질환융합연구사업단 10주년 심포지엄 7월 4일
휴온스글로벌·제타뱅크, 헬스케어 로봇사업 파트너십 체결
제약바이오협회 ‘제4차 한·일 제약·의료기기 민관 공동 심포지엄’ 개최
일동제약, 프로바이오틱스 지큐랩 공식 서포터즈 ‘우리 가족 지켜주장’ 발족
분당차병원 ‘경피적 대동맥판막치환술(TAVI)’ 5년 연속 인증기관 선정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