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오가 만난 의사

방광암 환자 소변주머니 없앤 인공방광수술 권위자

“방광암 환자는 처음 암을 진단받을 때 한 번, 앞으로 죽을 때까지 정상적으로 소변을 보지 못하고 소변주머니를 차야 한다는 사실을 알고나서 또 한번 좌절감을 경험합니다. 소변주머니를 차면 수시로 살펴보고 갈아야 ..
의약품 비교 심층분석

사노피젠자임, “고셔병치료제 개발은 운명처럼 다가와” … 남..

ERT ‘세레자임’·경구약 ‘세레델가’로 환자 삶 바꿔 … 신경증 동반 GD3치료제 ‘벤글루스타트’ 개발 순항지난해 11월 사노피젠자임 한국사업부가 경구용 고셔병치료제인 ‘세레델가’(성분명 엘리글루스타트, eliglustat)를 ..
건강365레이더

집 주변 공원·녹지 많을수록 심뇌혈관질환 위험 15% 감소

박상민 서울대병원 가정의학과 교수팀(제1저자 서수민 연구원)은 거주지역 주변에 공원과 녹지가 많을수록 심뇌혈관질환 발생 위험이 낮다는 연구결과를 11일 발표했다.연구팀은 심뇌혈관질환의 지역환경 요인 중 도시공..

제이비케이랩, 항노화 안토시아닌·폴리사카라이드 특허기술 이전 협약

천연물 유래 건강기능식품 및 나노파이토메디신을 연구개발하는 제이비케이랩(대표 장봉근)은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연구책임자 장익순·최종순)으로부터 ‘안토시아닌-폴리사카라이드 복합체를 유효성분으로 한 노화 및 관련 질환 예방·치료용 약학적 조성물(국내 특허출원 10-2018-0..

서울대병원 ‘진료의 품격’ 높인다 … 대한외래 개원

서울대병원이 인술로 아픈 사람을 구한다는‘인술제중(仁術濟衆)’을 기치로 2015년 말 건립공사를 착수한 대한외래가 25일부터 본격적인 진료에 들어간다.진료 전용 공간인 대한외래는 지상 1층에서 지하 6층, 연면적 약 4만7000㎡ 규모로 각 진료과 면적이 기존보다 1.2~1.7배 증가됐..

세계 최초 당뇨렌즈 상용화, 올해는 가능할까?

4차산업혁명의 바람을 타고 진단부터 약물투여까지 간편하게 당뇨병을 관리할 수 있는 당뇨렌즈 개발이 속도를 내고 있다. 국내외 관련 업계의 개발경쟁이 본격화되고 있는 가운데 정부는 지난해 관련 규제완화를 위한 담당 상설조직을 마련하고 융복합제품 출시를 적극 지원키로 했다..

종근당, 얼굴 리프팅용 녹는 실 ‘실크로드’ 5종 출시

종근당이 부위·용도별로 맞춤 사용이 가능한 얼굴 리프팅용 녹는 실 ‘실크로드’ 5종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실크로드의 주성분은 폴리디옥사논(POD)으로 시술 후 6개월 안에 체내에서 녹아 없어져 안전성이 우수하다. 실이 녹으며 피부의 콜라겐 생성을 자극해 피부재생을 촉진함으..
안티에이징
힐링투어
최신뉴스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