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오가 만난 의사

심장수술 패러다임 바꾸는 TAVI 고수

“내시경을 이용한 경피적대동맥판막치환술, 이른바 타비(Transcatheter Aortic Valve Implantation, TAVI)는 심장수술의 패러다임을 수술에서 시술로 바꿔 나가고 있습니다. 향후 10년 안에 대동맥판막협착증에 대한 표..
의약품 비교 심층분석

급팽창하는 비만치료제 시장 … 대세 약물 살펴보니

볼록하게 나온 배, 통통한 볼살을 부의 상징으로 뽐내던 시절이 있었으나 비만이 질환으로 인식된지 얼추 20여년이 흘렀다. 당뇨병, 고지혈증, 심혈관질환 등 비만으로 인한 심각한 합병증은 비만이 더 이상 외모에 국한..
건강365레이더

헬리코박터 제균치료, 위암환자 가족 암 예방에 효과적

위암 환자의 가족을 대상으로 한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 제균치료가 위암 예방에 효과적이라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최일주 국립암센터 위암센터 소화기내과 교수는 이같은 내용의 연구논문을 의학 분야 세계 권위의 학술..

JW중외제약, 살균소독제 ‘릴라이온 버콘’ 확대 공급

JW중외제약은 기존 병원, 보건소 등 의료기관을 중심으로 납품하던 살균소독제 ‘릴라이온 버콘’을 다중이용시설까지 확대 공급한다고 11일 밝혔다. 릴라이온 버콘은 국내에서 사용 중인 살균소독제 중 유일하게 코로나 바이러스에 살균 효력을 입증받았다. 이 회사는 최근 신세계백화..

대웅제약, 에이디엠코리아와 공동임상개발 업무협약

대웅제약은 11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본사에서 신약개발 가속화를 위해 임상시험수탁기관(CRO)인 에이디엠코리아(대표 윤석민)와 공동임상개발체계 구축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밝혔다. 대웅 측은 다수 신약과제 임상 성공 경험이 있는 전문 임상수탁기관과 제휴해 자사 주요 신약 ..

GC녹십자, 2019년 매출 1조3697억 … 전년比 2.6%↑

GC녹십자는 연결재무제표 기준 지난해 매출 1조3697억원을 달성해 2018년 대비 2.6% 증가했다고 12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403억원으로 19.7% 줄었고, 당기순이익은 적자 전환했다. 이 회사는 혈액제제, 백신, 소비자헬스케어 사업 부문 등 내수에서 고른 매출 성장세를 보..

대웅제약, 지난해 영업익 314억원 … 전년比 2.2%↑

대웅제약은 지난해 연간 별도 기준 매출액이 전년 대비 6.5% 증가한 1조52억원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314억원으로 지난해 보다 2.2% 올랐으며 당기순이익은 202억원이었다. 전문의약품(ETC)과 일반의약품(OTC)의 고른 성장과 보툴리눔톡신 나보타의 미국 수..
최신뉴스

  헬스오는 인터넷신문위원회 서약사로서 윤리강령을 준수하며 자율심의 내용을 반영합니다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