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오가 만난 의사

“우리가 국내 1등 기생충 전문가”

“한국건강관리협회의 전신인 한국기생충박멸학회가 출범한 1969년 이래 한국인의 기생충 감염률은 84.3%에서 2.6%로 획기적으로 감소했습니다. 하지만 기생충의 종류가 다양해지면서 진단과 치료는 더 어려워지고 있는 ..
의약품 비교 심층분석

사노피젠자임, “고셔병치료제 개발은 운명처럼 다가와” … 남..

ERT ‘세레자임’·경구약 ‘세레델가’로 환자 삶 바꿔 … 신경증 동반 GD3치료제 ‘벤글루스타트’ 개발 순항지난해 11월 사노피젠자임 한국사업부가 경구용 고셔병치료제인 ‘세레델가’(성분명 엘리글루스타트, eliglustat)를 ..
건강365레이더

자면서 고함치고 과격행동, 치매·파킨슨 전조증상

정기영 서울대병원 신경과 교수와 북미·유럽 공동연구팀은 자면서 소리를 지르고 과격한 행동을 보이는 특발성렘수면행동장애가 파킨슨병·치매 등 신경퇴행질환으로 진행될 가능성이 높다는 연구결과를 14일 발표했다.렘..

종근당·신약개발사업단, 류마티스관절염 치료제 연구개발 협약

종근당은 범부처신약개발사업단과 류마티스관절염치료제 ‘CKD-506’의 연구개발 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종근당은 범부처신약개발사업단으로부터 CKD-506의 유럽 임상 2a상 연구지원을 받게 된다. CKD-506은 다양한 염증성 질환에 영향을 미치는 히스톤디아세틸..

일동제약, 日서 활성비타민 원료 ‘적합’ 승인

일동제약은 자체 생산한 활성비타민 원료에 대해 일본 의약품의료기기종합기구(PMDA)로부터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에 관한 규칙(GMP) 적합 판정을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PMDA는 일본 후생노동성 산하 의약품 및 의료기기에 대한 등록 및 관리 업무를 담당하는 기관이다. 이 회사는 ..

동국제약, 기미개선약 ‘멜라큐크림’ 출시

동국제약은 기미·주근깨·검은반점(검버섯)을 개선하는 ‘멜라큐크림’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자외선에 피부가 노출되면 손상을 막기 위해 멜라민 세포의 활동이 늘어난다. 이에 색소가 침착돼 기미·주근깨·검버섯 등이 생기며 기미는 여성호르몬의 변화에 의해서도 생긴다.멜라큐크..

대원제약, 프로바이오틱스 ‘장대원’ 美 FDA 승인

대원제약은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제품 ‘장대원’이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승인을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국내 최초로 농림식품자원부로부터 유기농 인증을 받은 장대원은 출시 1년 만에 싱가포르, 필리핀, 홍콩 등 아시아 주요 국가 수출에 이어 건강기능식품 최대 시장인 미..
안티에이징
힐링투어
최신뉴스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