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오가 만난 의사

치질·대장암 치료 30년 외길 ‘항문 지킴이’

“여전히 ‘치질수술’이라는 단어만 들어도 손사래를 치며 치료를 포기하는 환자가 종종 있습니다. 예전부터 다른 수술에 비해 통증과 출혈이 심한 것으로 악명을 떨쳤기 때문이죠. 하지만 요즘엔 원래 항문조직을 보존하..
의약품 비교 심층분석

사노피젠자임, “고셔병치료제 개발은 운명처럼 다가와” … 남..

ERT ‘세레자임’·경구약 ‘세레델가’로 환자 삶 바꿔 … 신경증 동반 GD3치료제 ‘벤글루스타트’ 개발 순항지난해 11월 사노피젠자임 한국사업부가 경구용 고셔병치료제인 ‘세레델가’(성분명 엘리글루스타트, eliglustat)를 ..
건강365레이더

감기와 비슷한 폐렴, 예방접종 필수

폐렴은 증상이 감기와 비슷해 오인하기 쉬워 대수롭지 않게 넘어가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폐렴은 사망원인 4위에 해당할 정도로 위험성이 높아 예방접종이 필수다. 세균성 폐렴의 주원인인 폐렴구균은 매우 흔한 세균이..

을지병원 재활의학과 최효선 교수, 재활의학회 추계 학술대회서 최우..

최효선 을지병원 재활의학과 교수가 10월 26일부터 양일간 열린 재활의학회 추계 학술대회에서 최우수연제상을 수상했다. 최 교수는 ‘BCI-AO(동작관찰훈련)이 뇌졸중 환자의 거울 신경 시스템을 활성화해 신경 회복을 촉진시킨다’는 연구 결과로, 재활 효과 극대화에 기여할 수 있게 ..

동아ST, 손발톱무좀약 ‘주블리아’ 연매출 100억 넘어

동아에스티는 바르는 손발톱무좀치료제 주블리아의 올해 연간 누적 매출액이 100억원을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회사 출하량 기준으로 주블리아는 지난 1월부터 10개월 동안 매출액 약 101억4400만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6월 발매 후 반년 만에 매출 40억원을 기록하고, 올해 6월부터 ..

일동히알테크, 히알루론산 필러 브라질 진출

일동히알테크가 브라질 에스테틱기업 폴룩스(POLLUX)와 히알루론산 필러에 대한 브라질 내 마케팅 제휴를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일동히알테크는 히알루론산필러 IDHF-001외 7종(제품명 네오벨)을 폴룩스에 독점 공급한다. 폴룩스는 계약 제품에 대한 브라질 내 허가 ..

김남훈 고대 안암병원 교수, 대한내분비학회 2018 신진연구자상

김남훈 고려대 안암병원 내분비내과 교수가 지난 1~4일 진행된 내분비대사학 연관학회 통합학술대회에서 ‘대한내분비학회 2018 신진연구자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만 40세 이하 내분비학 연구자 중 내분비학 분야의 연구 및 논문 업적을 바탕으로 내분비학 발전에 기여한 정도를 평가..
안티에이징
힐링투어
최신뉴스

공지사항